본문 바로가기
자작 및 모디

Prescription Electronics COB Clean Octave Blend Fuzz Clone (프리스크립션 일렉트로닉스 씨오비 클린 옥타브 블렌드 퍼즈 클론)

by Feelstar 2021. 7. 18.

 밤에도 25도를 넘는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입니다.

 

무서운 코로나도 기승을 부리고 모두 힘겨운 여름을 보내실 텐데요 힘내시고 즐거운 여름 되시길 기원합니다.

 

 

Prescription Electronics는 고가의 퍼즈를 제작하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대표작으로는 저도 제작을 했었던 익스피리언스 퍼즈가 있는데요. 이번에 올린 자작기는 Prescription Electronics에서 나온

 

옥타브 퍼즈인 COB 즉 Clean Octave Blend Fuzz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클린과 옥타 퍼즈를 섞어서 음을 내는 퍼즈로 기존의 옥타퍼즈와 다른 점은 옥타 퍼즈를 블렌딩 하여 세팅할 수

 

있기에 표현할 수 있는 폭을 넓혀 놨는데요. 옥타 퍼즈뿐 아니라 퍼즈를 끝까지 올리면 특유의 거친 퍼즈까지 표현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퍼즈입니다.

 

아시다시피 유명 기타리스트 Doyle Bramhall II은 Prescription Electronics를 애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는 익스피리언스 퍼즈를 사용하면서 따로 옥타퍼즈를 사용하는데 바로 COB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보통 옥타퍼즈의 경우 트랜스포머가 들어간 것과 티알로 제작된 것 2종류가 있는데 이 퍼즈의 경우 전형적인 티알로 제작된

 

퍼즈입니다. 4개의 티알을 사용하여 제작된 퍼즈로 난이도는 중급정도 어렵지 않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부품은 필코 저항 필코 캐패시터와 삼영 105도 전해로 제작했습니다.

 

 오리지널의 경우 1590BB 케이스버전과 1590B 버전 2가지가 있는데 저는 1590b로 제작했습니다.

 

어렵지 않게 제작이 가능하고 기판 크기도 1590b 케이스에 무리 없이 들어갑니다.

 

 완성된 모습.

 

빈티지 퍼즈가 아니라 LED 인디케이터 작업도 해놨습니다. 보통은 LED를 장착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장착하였습니다.

 

어렵지 않게 제작했지만 그래도 테스트할때는 떨릴 수밖에 없습니다.

 

 기타를 연결하고 앰프를 켜고 테스트.

 

빈티지한 옥타 퍼즈의 사운드가 물씬 납니다.

 

요즘 새로 설계된 옥타퍼즈입니다만 사실 빈티지 옥타  퍼즈에 블렌딩을 하게 가변저항을 달았을 뿐 빈티지 옥타 퍼즈의 설계를

 

답습한 퍼즈다 보니 소리는 상당히 빈티지한 하이 옥타 퍼즈의 그것입니다.

 

하지만 블렌드 노브가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상상력의 표현은 기존의 빈티지 2노브 옥타 퍼즈들보다는 더욱 넓어졌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제작이 어렵지 않고 중급 정도의 실력이라면 어렵지 않게 제작 가능하고 구하기 힘든 트랜스포머도 필요 없는 옥타 퍼즈이기에

 

자작 추천합니다.

 

빈티지 옥타 퍼즈의 사운드를 그대로 재연하면서 현대적인 컨트롤을 위한 블렌드가 달린 잘 만들어진 하이 빈지티 옥타 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