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

David Bowie China Girl 7" (데이빗 보위 차이나 걸 7")

by Feelstar 2016. 1. 18.


 안타까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처음 한국 포털 사이트에서 데이빗 보위가 검색 1위가 된걸 보고... 앨범 나온건 아는데 설마 그것 때문에 한국


포털 사이트에서 1위한건 아닐테고... 참 특이하다는 생각을 하고 포털 1위를 클릭하자 그의 사망소식이


나왔는데 언제나 살아있을것 같았던 그가 자기별로 돌아갔습니다.





 사실 제가 데이빗 보위를 특히 좋아했던것도 아니었고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활발히 활동하던 뮤지션이었기에


제가 10대때 기억하는 데이빗 보위가 가장 인상이 깊은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인데요.


그러한 점에서 제가 소장하고 있는 다른 앨범중 데이빗 보위 음악중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 무엇인가 했을때


바로 딱 떠오르는 그곡 China Girl이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이 7"는 표지도 없고 그냥 벌크 앨범인데요.


아마도 제 생각엔 외국 어느 주크박스에 있었던 7"가 그곳에서 나와 벌크로 돌다 돌다 저한테 들어온것 같은데요.


몇년전에 구입했는데 사실 더 그럴싸한 거의 새것과도 같은 표지도 있는 7"와 LP들이 있음에도


이곡 China Girl의 강렬한 느낌은 저에게 데이빗 보위의 대표곡으로 자리잡게 했습니다.


 일단 가사도 사랑하는 중국여인에 대한 연가면서 중국풍의 인트로 ... 그리고 매력적인 차이나 걸이 나오는


뮤직 비디오... 10대때 본 차이나걸 뮤직 비디오에서 나온 그 누나는 진짜 예쁘고 동경의 여인으로


항상 기억됐는데요... 요즘 근래 사진을 우연하게 봤는데 뮤직 비디오에서 나온 그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하시면서 멋지게 나이가 드셨더군요. 저의 영원한 차이나 걸로 기억돼는 뮤비 주인공입니다 ...


 이제 안타깝게도 데이빗 보위도 추억의 인물이 되고 말았네요... 하지만 그가 남긴 멋진 노래들은


계속 울려퍼지겠지요. 그게 음악의 힘이니까요.


 안녕히 돌아가세요. 데이빗 보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