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698

The Smashing pumpkins Mellon Collie And The Infinite Sadness LP (스매싱 펌킨스 멜랑콜리 앤 더 인피니트 세드네스) 살인적인 더위를 살면서 몇 번 경험했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해는 94년. 그 당시 더위는 정말 생각하기도 끔찍했었습니다. 처음으로 열대아가 지속되고 최고 온도가 경신되고 하는 엄청난 더위였습니다. 지금처럼 에어컨이 모두 있던 시절도 아니었고 제가 유복하게는 살지 못했으나 그래도 서울 중산층으로 살았음에도 에어컨은 생각도 못하던 시절이라 아침 9시부터 쏟아지는 더위에 방학 때라 늦잠 자고 싶었는데 더워서 깨는 그런 시절이었고 정말 도망갈 곳이라곤 도서관같은 곳밖에 없었지만 그 시절이 더 기억에 남는 건 90년대의 중심이었고 IMF전의 저물가 대한민국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던 때였지 않았을까 합니다. 당시에도 피서를 가던 시절이었고 지금처럼 해외여행은 아니더라도 계곡으로 산으로 여행을 가던 시절이었.. 2023. 8. 19.
Fender 5f2a Princeton Amp 수리. (펜더 5fa2 프린스톤 앰프) 제 블로그롤 보셨던 분들이라면 위의 앰프를 기억하실 겁니다. 제가 저렴하게 기타 앰프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면서 바로 Fender 5f2a Princeton Amp를 제작하였는데요. 당시 12만원으로 제작을 마친 앰프였습니다. 다시 지출 내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진공관 6n2p-2000원, 6p6p 출력관 5000원 -합계 7000원 알루미늄판 5000원 나무 캐비넷 5000원 인조가죽 5000원-합계15000원 앰프 손잡이-1200원 고무발 300원-합계 1500원 러그핀 1200원 일반 케이블 및 쉴드케이블- 3000원-합계 4200원 트랜스 출력트랜스 20000원 전원트랜스 30000원- 합계 50000원 인풋 짹 3개 1500원 로터리 스위치 1500원 토글스위치 1800원 -합계 4.. 2023. 8. 5.
Feelstar Wooden Feelbender. (필스타 우든 필벤더) 엄청나게 지독한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가 끝나마자마 엄청난 더위가 밀려드는 여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는 휴가를 즐기는 8월의 첫번째주에 필스타의 새로운 퍼즈를 소개시켜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초에 필스타 퍼즈페이스를 차질 없이 발주하였고 많은 분들에게 응원도 받고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한 Wooden Feelbender는 사실 제가 먼저 계획한 제품이 아니라 평소에도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김창완 밴드의 기타리스트로 활발히 활동하시고 계신 염민열님의 아이디어였습니다. 민열님께서 저에게 Wooden Feelbender 제작은 안 하냐고 문의를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무로 제작하는 Wooden Feelbender의 인클로저 제작을 의뢰할 연결점이 없었고 나무 케이스.. 2023. 8. 1.
57 Fender musicmaster를 Duo Sonic으로 변신시키기 이전 57 Fender musicmaster의 글에서 보듯 예전 뮤직마스터는 듀오 소닉으로 교체를 할 수 있게 바디홈이 Duo Sonic과 똑같이 가공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픽업가드를 Duo Sonic으로 교체만 한다면 자연스럽게 Duo Sonic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musicmaster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2 픽업의 Duo Sonic으로 변환하는 것이 사운드 측면에서 더 유리하다 보니 musicmaster를 구입하자마자 Duo Sonic으로 변환을 위한 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musicmaster의 전 주인분께서도 Duo Sonic으로 변환하여 사용하셨다고 하면서 Duo Sonic 픽가드를 선물로 주셔서 제가 특별히 Duo Sonic 픽가드를 따로 주문할 필요는 없었고 맨 먼저 .. 2023. 7. 22.
New Fuzz Coming Soon...... 더운 여름의 중간으로 가는 계절입니다. 무서운 장맛비가 쏟아져 내리다가도 뜨거운 여름의 작렬하는 날씨가 나오는 6월에 새로운 퍼즈의 탄생을 말씀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은 MK1의 새로운 버전의 발매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새로운 필스타 퍼즈가 탄생하기 직전입니다. 기대하신 만큼 실망시켜 드리지 않고자 노력한 이 퍼즈를 응원해 주시고 관심부탁드립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2023. 6. 28.
RMC 1 Wah (알엠씨 1 와)수리 및 복구. RMC는 리얼 맥코이 커스텀이라는 회사명으로 90년대 후반 등장하여 핸드메이드 와우 시장의 강자로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사회생활을 하던 초창기 2002년에 빨간색의 RMC 픽쳐와를 구입해서 잘 사용하다가 판매를 했었는데요. 와우를 좋아하던 저였지만 이상하리만치 그 이후에 RMC와는 특별한 인연이 닿지 않았습니다. 얼마전 중고 악기 거래 사이트에서 고장 난 RMC를 판매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제가 수리하여 사용하자는 생각으로 판매자분에게 연락하였고 좋은 거래를 하였습니다. 고장 영상이라고 보내주셨지만 사실 그 영상을 보고 알 수는 없었고 직접 받아보고 판단할 생각으로 일단은 택배를 기다렸습니다. 포장 튼튼히 보내주셨고 이자리를 빌어 판매자 분에게 감사합니다라는 말씀 전합니다. 생김세를 보면 제가 샀던 그.. 2023. 6.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