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6

The Doors Waiting For The Sun LP (더 도어즈 웨이팅 포 더 썬 엘피). 올해도 이제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한참 12월의 한파가 들이 닥치고 낮에도 영하 10도의 추위에 움츠러들기 마련입니다. 어떤이들한텐 좋은 한해로 기억되고 어떤이에게는 기억하기도 싫은 지긋지긋한 한해가 되었을 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 한해도 끝입니다. 모두 즐거운 한해 마무리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얼마전 제가 좋아하는 형님께 부탁해서 몇장의 LP를 구입해주십사 부탁을 드렸고 얼마전 그 앨피들을 받았는데요. 그중 먼저 리뷰를 올릴 앨범은 바로 도어즈의 3번째 앨범인 Waiting For The Sun LP입니다. 이 앨범은 67년 1,2집을 발표한 도어즈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던 68년 7월에 발매된 앨범으로 히피적인 발라드와 난해한 사이키델릭이 공존하는 아마도 도어즈 앨범중 가장 사이키델릭적.. 2018. 12. 30.
DOD Overdrive Preamp 250 Clone (디오디 오버드라이브 프리앰프 250 클론) 날씨가 누그러졌지만 전 독감으로 인해서 이번주 내내 고생중입니다. 거기다 반갑지 않은 미세먼지의 공습.... 겨울이 점점더 싫어지는 이 기분.... 하지만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길 빕니다. 이번에 자작한 페달은 그 유명한 MXR Distortion + 의 동생뻘인 페달. 같은 미국 페달회사인 DOD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DOD 250입니다. 요 페달은 워낙에 L.A Metal 시기부터 이미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하는 페달이고 아시다시피 잉베이도 애용하는 페달 이기 때문에 헤비메탈에 빠짐없는 페달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80년대를 넘어오면서 하이게인 앰프의 등장은 오버드라이브의 중흥과도 맞게 되는데 앰프 게인으로 어느정도 디스트를 뽑아낼 수 있는데 거기다 디스토션까지 과도하게 걸면 노이즈가 양산되는.. 2018. 12. 22.
Jimi Hendrix Electric Ladyland 50th Anniversary Vinyl Set (지미 헨드릭스 일렉트릭 레이디랜드 50주년 기념 엘피셋) 많은 분들께서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못사셨던 물건들을 구매하셨을텐데요. 싸면 반값에 가까운 가격에 그동안 비싸서 구입하지 못했던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저도 이 광군절과 블렉 프라이데이는 놓치지 않는데요. 이번에도 광군제에서는 그동안 구입 못했던 고가의 진공관을 구입하고 블렉프라이데이때는 바로 제가 노리고 노렸던 그 앨범 Jimi Hendrix Electric Ladyland 50th Anniversary Vinyl Set을 지르고 말았습니다. 원래 100불 하던 녀석이 65불까지 세일을 하자 질렀는데요. 아쉼게도 몇일 지나서 다시 61불까지 떨어져 최저가의 4불 정도를 더 주고 샀는데 사실 이녀석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래도 잘 샀다 생각을 하고 구입을 했습니다. 이 앨범은 LP 6.. 2018. 12. 15.
Apple Mac Mini 2018 (애플 맥 미니 2018). 드디어 첫 한파가 들이 닥쳤습니다. 추운 겨울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빕니다. 제가 오랜만에 드디어 컴퓨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빨리 바꾸고 싶은 마음 뿐이었는데 이미 애플 컴퓨터를 마음에 두고 기다리다 보니 어찌저찌 기다리다보니 무려 7년만에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한 셈이 되었습니다. 그냥 버려진 라인업이니 이젠 단종됐다고 했던 맥 미니가 무려 3년 반도 훌쩍 넘은 거의 4년만에 새로운 라인업으로 나온다는 발표를 듣자 마자 사실 내심 아이맥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오면 그거나 구입하자는 생각이었는데 바로 생각을 선회... 외국서는 11월 초에 이미 판매가 시작되었지만 한국은 11월 마지막주에 드디어 주문 가능이 뜨자 마자 바로 주문... 아마 한국에 정식 발매됨과 동시에 거의 주.. 2018. 12. 8.
Feelstar 6P1P 진공관 앰프 자작기 두번째. 올해 드디어 본격 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고 겨울 만끽하시길 빕니다. 보통 트랜스의 몰딩은 선택사항이긴 한데 보통 안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진동이나 외부 요인에 의한 잡음에 도움이 되는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해주시는것이 좋을거 같은데요. 제가 자작품들을 보면서 아쉬운것은 너무 기능적인 측면을 무시한 외견만 좋게 보이게 하는 몰딩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몰딩 하실때는 너무 타이트하게 붙는 케이스는 피하시고 각 출력 트랜스는 최소 1cm정도의 이격이 있어야 좋습니다. 붙여놓으시면 안됩니다. 일단 도색도 끝나고 모든 케이싱 작업은 끝난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배치를 확인해 봅니다. 출력 트랜스를 앞으로 빼놓고 서로의 이격이 맞는지 확인 이 상태에서 몰딩케이스를 위에 덮어서 서로 맞닿은.. 2018. 12. 5.
Feelstar 6P1P 진공관 앰프 자작기 첫번째. 한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올해 가을은 미세먼지로 둘러쌓인 계절이었는데 여전히 겨울에도 몸살이네요. 모두들 즐거운 겨울 연말 되시길 빕니다. 이번에 자작한 앰프는 6P1P 앰프입니다. 이 앰프는 일본에서 2010년초반에 자작자들에게 유행처럼 번진 앰프로 한국에서도 소개되어 2015년 정도에 많은 동호회나 인터넷 오디오 카페에서도 공제품이 돌고 제품화한 사람들도 있을 만큼 인기를 끌었던 회로 입니다. 이 앰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것은 초크를 사용하지 않고 FET를 이용한 리플 제거를 하기 때문에 초크 크기만큼 케이스 크기를 줄일 수 있고 3w+3w의 출력이기 때문에 실내 집에서는 충분히 울릴수 있는 출력을 가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 트랜스 역시 57mm.. 2018.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