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4

Ty Segall Fried Shallots LP (타이 시걸 프라이드 샬로츠 엘피) 첫눈이 번개같이 예보도 없이 쏟아져 내리더니 순식간에 낮이 되서 사라졌습니다. 모두들 첫눈이 내리면 추억 하나 정도는 떠오르실겁니다. 소중한 추억들 떠올리는 오늘 주말 되시길 이번에 리뷰 올릴 엘범은 다작 대왕의 2017년 EP Fried Shallots입니다. 정규 앨범도 EP나 Single내듯 3장도 일년에 발매하는 그의 앨범중 EP까지 챙기자면 엄청나게 많은 앨범이 쏟아져 나올것이고 이런거 일일히 구입하자면 끝이 없겠지만 Fried Shallots는 아시다시피 그의 전성기의 앨범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인 2017년에 나온 EP인만큼 놓치고 싶지 않은 앨범이었습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수입된 적도 없고 와봤자 천정부지 가격에 팔릴것은 뻔하기에 그냥 포기하고 있던중 이번에 외국 주문으로 아주 저렴하게 구.. 2018. 11. 24.
Joe Bonamassa Fuzz Face Clone (조 보나마사 퍼즈 페이스 클론) 요즘 던롭에서 새로 나온 퍼즈 페이스들이 꽤 됩니다. 지미 핸드릭스 버전은 2개, 에릭존슨 시그네춰모델과 바로 제가 자작한 조 보나마사 버전이 나왔는데요. 단순하게 누구 시그네춰라고 해서 상술로만 나온것이 아니라 기존 퍼즈 페이스의 설계에서 약간의 변형으로 완성도를 더 높여놓은것이 특징인데요. 이번에 자작한 퍼즈 페이스는 바로 러시아 게르마늄 트렌지스터를 사용한 조 보나마사 퍼즈 페이스입니다. 블루스 솔로 기타리스트인 조 보나마사는 레스폴을 주로 다루고 그에 맞는 퍼즈 페이스를 제작했다는게 던롭사의 설명입니다만 사실 블루스에 맞는 퍼즈 페이스라는게 단순하게 생각해서 증폭률 낮은 퍼즈를 제작했다는 말인데 설계적으로는 사실 퍼즈 페이스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현대적 제작을 가미해 바이오스잡는.. 2018. 11. 17.
Dengue Fever The Deepest Lake LP (뎅기 피버 더 딥페스트 레이크 엘피) -연일 미세먼지의 공습. 숨도 제대로 못쉴 정도로 탁한 공기에 저도 목이 컬컬합니다. 방문하시는 분들도 미세먼지 피해 없으시길 빕니다.- 요즘은 사실 딱 구입할 것만 한국에서 구입하고 LP는 거진 외국에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면 예전처럼 집 앞 공용 우체통에다가 그냥 던져놓고 가는것이 아니라 최소한 집앞까지 놓고 가는 덕택에 분실 위험도 많이 줄었고 한국도 이젠 제법 선진국 대접을 해줘서 한국 배송하는데 셀러들이 거부감을 안보이는 면도 있고 가끔 보다가 보면 무료 배송도 뜰땐 한국에서 판매 하는 가격의 반값도 안되는 가격에도 구입을 할 수 있어서 국내 구입보다는 해외의 구입 비중을 늘렸는데요. 아무래도 LP시장이 한국은 활성화 되지 못한 까닭인지 LP가격이 비정상적일 .. 2018. 11. 10.
Earthquaker Devices Disaster Transport jr (어스퀘이커 디바이스 디제스터 트랜스포터 주니어) 자작기. 요즘 환절기에 이상하게 저는 큰 병치례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도 잔병치례하시는 분들도 꽤 되시는데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멋진 가을 만끽하시길 빕니다. 요 근례 꽤 좋은 딜레이가 있다고 정보를 꽤 들었습니다. Earthquaker Devices Disaster Transport jr라는 딜레이로 한국에서는 그렇게 빛을 보지 못한 딜레이지만 테잎 딜레이 박스를 페달로 옮겨놨다고 평들이 자자했는데요. 저는 사실 뭐 아날로그 꾹꾹이가 좋으면 얼마나 좋겠어? 라는 생각과 요즘 사실... 요즘 새로운 딜레이 페달들이 좋다는데 정말 좋을까? 하는 두가지가 혼재되었고 언젠가는 이녀석은 꼭 만들어 봐야지 생각을 하고 시기만 노렸습니다. 딜레이 페달이라 아무래도 건전지 사용은 힘들고 아날로그 부품으로 제작한다면 사.. 2018. 1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