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4

Santana Abraxas LP (산타나 아브락사스 엘피) 겨울을 재촉하는듯 가을비가 촉촉하게 내린 일요일이었습니다. 갑자기 내려간 기온에 감기조심하시빌 빕니다. 이번에 리뷰를 할 앨범은 사이키델릭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Abraxas 입니다. 산타나의 2번째 앨범이자 우드스탁 페스티벌 이후에 내놓은 사이키델릭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Abraxas는 1970년에 발매된 앨범중 지미헨드릭스의 일렉트릭 레이디랜드에 비할 정도로 완벽할 연주와 구성으로 이루어진 수작으로 산타나의 신들린듯한 연주가 빛을 발하는 사이키델릭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앨범 입니다. 우드스탁 당시 사실 앨범 1장 발매하지 못한 뮤지션임에도 당당하게 페스티벌에 초대되어 멋진 공연을 들려준 산타나는 카를로스 산타나를 리더로한 밴드로 이미 라틴락에서는 가장 화려한 연주력으로 인기를 구가하던 밴.. 2018. 10. 29.
EHX Green Big Muff Clone (일렉트로 하모닉스 그린 빅머프 클론) 2번째 자작기. 환절기가 대단합니다. 낮에는 20도 밤에는 7도로 엄청나게 온도차이가 심합니다. 모두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기 빕니다. 제가 요즘 진공관 기타 앰프 자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여서 페달에 대한 제작기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페달 제작은 사실 꾸준하게 했었지만 아무래도 진공관 앰프 제작기에 대해서 집중하다 보니 페달에 대해서 소홀했다는 생각도 들 정도입니다만 사실 꾸준하게 제작을 했고 상당수 새로운 제작을 했습니다. 이번에 올린 자작기는 바로 그린 빅머프입니다. 사실 그린빅머프는 엄청난 버전이 존재합니다. 엄밀히 말해 그린 빅머프라고 해서 러시아에서 나온 러시안 그린색으로 나온 빅머프는 시즌별로 다른 이펙터 라고 보면 될 정도로 조금씩 다른 버전이 존재합니다. 대략 정리하자면 초기 그린 빅머프는 그.. 2018. 10. 21.
Bathory Twilight Of The Gods (바소리 트와일라이트 오브 더 갓) LP 얼마전 헤비메탈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던 중 북구 데스 메탈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요즘 가장 데스 메탈이 융성하는 곳은 미국 플로리다 템파도 아니고 영국의 버밍햄도 아닌 바로 스웨덴 노르웨이 북구 쪽이라는것과 이곳의 데스 메탈은 단순히 음악적인 것이 아니라 데스 블랙 메탈의 정신도 고스란히 받아들임과 동시에 기독교를 거부하고 다시 바이킹의 정신 바이킹의 신화를 이어 받는것이 하나의 정신이 되었다는것... 90년대를 기점으로 이러한 움직임이 실제로 실행에 옮겨져 교회 및 성당 방화가 일어났고 실제 가담한 자들이 바로 데스 메탈 밴드들의 멤버들이라는점. 의외로 이런 바이킹 정신의 계승은 인종 우월 주의와 결합된 변종이 생겨나기도 하고 매우 폐쇄적인 우월주의와도 연결되어 있으며 실제 테러와 방화를 실.. 2018. 10. 14.
Fender 5f2a Princeton Amp Clone (펜더 5f2a 프린스톤 클론) 4부. -계절에 맞지 않게 태풍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태풍 피해가 없이 모두 무사하게 지나가길 빕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완성된 모습의 Princeton의 모습입니다. 액땜을 치루긴 했지만 크게 문제 없이 소리가 잘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안도의 한숨을 쉬고 캐비넷을 장착하고 노브를 설치했습니다. 노브는 보시는 것과 같이 블랙 페이스 노브와 유사한 것을 장착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딱 펜더 앰프임을 알 수 있게 원래 치킨노브를 장착할까 생각했는데 마침 블랙 페이스 노브도 가지고 있는것이 있어서 이걸로 장착했더니 어울리는군요. 얼추 봐서는 프린스톤이 아니라 바이브로록스같이 4개의 노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만 아시다시피 전작 작업기에도 밝혔듯 원래 볼륨 톤에 추가해서 1개는 마스터 볼륨 이것은 간편하게 감쇄기 역할도.. 2018. 1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