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4

Chemical Brothers Surrender LP (케미컬 브라더스 서렌더 엘피) 새벽에 아시안컵 경기를 보고 국대를 보고 창피하다는 생각을 처음 하게 되었습니다. 기분도 안좋고 잠을 설치다 보니 좀 쳐지는 하루지만 언제까지 나쁜 생각만 할 수 없어서 맑은 하늘 보면서 좋아하는 음악도 듣고 하니 금방 좋아졌네요. 하지만 축구 국가대표에 대한 실망과 분노는 여전합니다.... 다시 축구 국가대표를 보면서 웃을 수 있는 그날이 오길 .... 군대를 마치고 90년대 후반 저는 오랜만에 절친을 만나서 그 친구 집에 가게 되었는데요. 친구집이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샘플러로 꽉차있었습니다. 집을 보고 이친구가 왜 그러지? 하는 생각과 군대 제대하고 아직 세상 적응을 내가 못하는건지 하는 생각이 혼재하던 찰라에 들어보라면서 들려준 음반. 한쌍의 남녀가 도로옆을 지나가는 표지의 그 음반은 바로 Exi.. 2019. 1. 26.
Feelstar 6L6 Se Amp 자작기 3편. 요즘은 주말만 되면 계속 미세먼지의 공습이 시작됩니다. 목도 컬컬하고 어디 가기도 힘든 주말의 연속이라 짜증도 나고 힘드시지만 그래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요일 재충전 하시길 빕니다. -이 글은 6L6 Se Amp 자작기의 3번째 글입니다. 처음 보신 분들은 첫번째 글부터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앰프는 크기가 크지만 사실 싱글 앰프이기 때문에 제작 과정은 매우 심플합니다. 특별히 힘든 과정도 없었고 워낙에 한진동에 있는 제작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힘들거나 한것은 없지만 크게 다른점은 보통의 싱글 출력트랜스 로 배선할 경우 센터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요점에 유의하여 배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그 설명이 없는고로 초보자들에게는 혼돈을 주기 딱 알맞은 부분도 있습니다만 몇번 진공관 앰프를 만들고 다뤄.. 2019. 1. 20.
Feelstar 6L6 Se Amp 자작기 2편. - 이 글은 Feelstar 6L6 Se Amp 자작기 1편에 이어서 작성된 글 입니다. 이 글 먼저 들어오신 분들은 1편 먼저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누그러졌다고 하자마자 바로 미세먼지의 공습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외부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이 많은 겨울지이만 그래도 미세먼지 때문에 운동도 못나간다는 현실이 슬퍼지내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빕니다. 일단은 앰프 케이스의 가공 먼저 시작을 했습니다. 앞서 1부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트랜스는 제가 단골로 다니는 일신 전기에서 출력 트랜스의 경우 20와트급으로 C코어 출력트랜스를 주문했습니다. 요 트랜스는 위에 보시는것처럼 바로 몰딩을 했는데요. 일부러 좌 우 트랜스 케이스를 다르게 하여서 보는 심미적인 효과를 노렸습니다. 사각 케이스의 경.. 2019. 1. 12.
Feelstar 6L6 Se Amp 자작기 1편. 겨울의 중간 추위는 기승을 부리는데 미세먼지까지 몰려오는 새해의 첫 주말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빕니다. 이번에 자작한 앰프는 한진동에 자작기가 올라간 6L6 SE 앰프로 이 앰프는 중급 난이도로 소개되어 있는 앰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자작 앰프입니다. 고 안선생님의 설계는 사실 많은 분들에 의해 제작되었고 충분히 검증된 설계인지라 마음놓고 제작 할 수 있는 앰프인데요 거기에 덧붙여 소리까지 좋은것으로 유명한 설계라 사실 전 1년 전부터 자작을 염두해 두고 이미 트랜스를 주문해 두었습니다. 출력 트랜스는 C코어로 출력과 초크까지 모두 준비해 놓고 부품들도 그 때 이미 모두 장만해 두고 있었는데 한진동 초보 따라하기 앰프 제작후 오디오 앰프 자작은 잠시 미뤄두고 기타 진.. 2019.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