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Shadow Gallery Shadow Gallery LP (쉐도우 갤러리 셀프 타이틀 엘피) 드디어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비에 큰 피해 없기를 바라면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얼마전 원래 요즘은 밤에 다시 사이클을 타고 운동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월 부터 손이 아프기 시작해서 지금은 병원에 다닐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특별히 심각한 병은 아니고 일을 하다 보니 무리를 해서 생긴 관절염으로 지속적인 냉찜질과 약 복용 한다면 나아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생각보다 손이 아퍼서 그날은 사이클 타는 것을 포기하고 오랜만에 걷기 운동을 하기 위해 가벼운 차림으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늦은 밤시간이어서 도로에 사람도 없었고 보통 1-2시간 걷기 운동을 하는 저로서는 좀 멀리까지 나왔는데 마침 음악 학원앞에 LP무데기를 발견했습니다. 음악학원에서 인테리어를 다시 하기 위해서 그런지 몰라도 LP.. 2018. 6. 26.
Vintage Magnavox 1959 12" Alnico Speaker (빈티지 마그나복스 1959년 12인치 알니코 스피커) 여름의 입구로 들어오자마자 훅 30도의 더위가 엄습하는 요즘입니다. 제가 존경하는 형님께 부탁을 드려 58103 스피커를 부탁 드렸는데 얼마전 도착을 하였습니다. 요 스피커는 Jensen P12R과 같은 모듈로 제작된 스피커로 유명한 모델인데 벼르고 벼르다 이번에 이렇게 부탁을 드려 받게 되었습니다. 요즘 기타 앰프를 자작하면서 사실 그 앰프들에 걸맞는 스피커를 매칭 시켜 주고 싶었습니다. 펜더 디럭스 5e3이나 5C1의 경우 빈티지 앰프 설계의 전형이고 특히 5C1의 경우 다른 챔프와 달리 옥탈 진공관으로 제작된 초기형이기 때문에 더더욱 빈티지 스피커를 매칭시켜 주고 싶었는데요. 아시다시피 펜더앰프들 초기 스피커는 젠센이고 젠센으로 매칭 시켜 주고 싶은 마음을 굴뚝같았으나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젠센의 .. 2018. 6. 10.
6V6 Tube AMP Bluetooth (6V6 진공관 앰프 블루투스) 모듈 장착. 6월이 시작되자마자 폭염이 작열하는 주말 오후 입니다. 30도의 무더위에 공기마저 않좋은 요즘이라 죽을 맛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선풍기에 의지하면서 버틸 수 있는 더위입니다. 이번엔 사용빈도가 쭉 줄어든 6V6 앰프에 블루투스를 장착하여 활용도를 높이게 하는 모디를 진행하였 습니다. 요즘은 진공관 앰프에도 예전처럼 라인을 이용한 방법 뿐 아니라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해서 나오는 기성품 들이 많습니다. 많은 자작자 분들도 진공관 앰프를 제작하면서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해서 이젠 무선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제가 처음 진공관 앰프를 제작하면서 블루투스 모듈을 생각에 전혀 두지 않고 제작을 했었습니다. 요즘 하지만 손쉬운 작동을 선호하고 간단하게 핸드폰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노래를 감상하는 일도 많아.. 2018.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