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

The Flaming Lips Oczy Mlody LP (더 플레밍 립스 옥시 멜로디) 5일 연속 미세 먼지의 공격으로 서울은 최악입니다. 제가 20살 때만 하더라도 이런 미세먼지의 공격은 생각도 못했었는데요. 봄은 진짜 설레는 계절이었고 움츠려 있던 겨울을 벗어나 즐거움, 기대감으로 가득했던 계절이었는데 이제는 미세먼지로 가득한 최악의 계절로 바뀌었네요. 이런 싱그러운 봄을 생각못할 어린 세대에게 미안할 정도로 요즘의 봄은 정말 최악입니다. 모든 분들도 자발적이지만 자신을 위해 가족을 위해 2부제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The Flaming Lips의 신보가 작년에 발매가 됐습니다. 아직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얼터너티브 밴드라고 하면 미안할 정도로 오히려 90년대보다 더 활발하게 활동하는 그들이 오랜만에 신보? 라고 하면 이상할 수 있지만 사실 2013.. 2018. 3. 28.
MXR Phase 45 Clone (엠엑스알 페이즈 45 [FLN Phase 45]) 가끔은 제가 자작하고 싶었던 것들을 제작하는것도 많지만 사실 제가 자작하는 것들은 궁금증이 있어서 제작하는것도 크지만 예전 제가 구입하지 못했던 페달들도 꽤 됩니다. 예전 어렸을적 보스 페달이 대부분이었던 시절에 MXR은 보스에 비해 고가의 페달이었고 항상 동경의 페달이었습니다. 당시 오랜지색의 페이즈 90과 노란 디스토션 + 는 정말 가지고 싶었던 페달이었고 제가 동경하던 수많은 뮤지션들이 사용하던 페달이었지만 80년대 당시에 낙원상가에는 없었던 페달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이베이도 하고 외국에서 직구로도 구입하던 2000년대 드문히 보였던 페이즈 45는 90에 가려 별다른 주목도 하지 않았고 사실 90에 비해 생산도 적었던 지라 빈티지 아니면 들을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어서 궁금함은 갖을 수 있었지 .. 2018. 3. 18.
Melody's Echo Chamber Melody's Echo Chamber LP (멜로디스 에코 챔버 셀프 타이틀 앨범.) 3월 봄을 재촉하는 봄비도 자주 내리고 날씨도 낮에는 제법 따뜻해졌습니다. 올 겨울은 혹한이 계속 되어서 4월까지 추우면 어쩌나 걱정도 했는데 계절의 흐름은 바꿀 수 없다는듯 벌써 맛난 딸기가 나오고 날씨는 나른해지는 봄날이 시작되었습니다. Melody's Echo Chamber. 아마도 처음 들으신 분도 계시겠지만 Tame Impala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케빈 파커의 그녀 Melody Prochet의 프로젝트 밴드라고 아실겁니다. 데뷰 엘범을 준비하던 그녀가 케빈 파커의 Tame Impala의 오프닝 밴드를 서게된 계기로 서로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어서 데뷰 앨범의 전반적인 작업과 기타 연주를 케빈 파커가 도와주게 되는데 그 영향이 상당히 큰 느낌입니다. 흡사 이 앨범을 들으면 홀의 2집이.. 2018. 3. 11.
Fender Deluxe 5E3 Amp Clone (펜더 디럭스 5E3 앰프 클론) 제작기 2. -Fender Deluxe 5E3 Amp Clone (펜더 디럭스 5E3 앰프 클론) 제작기 1. 에 이어서 글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개의 기타 앰프를 제작한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일단 헤드 케이스를 제작하는데 먼저 2대 분량을 목공소에 주문을 하였습니다. 인조 가죽의 경우 1대는 전에 기타 앰프 스피커 캐비넷 제작할때 남은 빨간색 인조 가죽으로 다음에 만들 앰프를 제작하는데 쓰고 새로 보라색으로 1마를 구입해서 이번 제작에 사용하였습니다. 전에 케비넷 작업을 3대나 해봐서 전보다는 그래도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목공 본드나 인조가죽 붙이는 본드가 전 작업할때 남은게 있어서 구입을 하지 않았는데요. MDF로 2대 분량을 2만원에 목공소에서 재단해서 와서 바로 오공 본드 205로 .. 2018.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