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4

Vacuum Tube Phono Preamp (진공관 포노 프리앰프) 자작. 겨울답게 동지섣달답게 영하 16도의 강추위가 기승입니다. 개인적으로 미세먼지 가득한 나날보다 차라리 이렇게 추운게 더 좋지만 너무 추운것도 힘들군요. 모든 방문하신 분들에겐 독감이 비껴 가길 바랍니다. 요즘 다시 LP로 음악을 듣기 때문에 포노 앰프도 자작하고 승압 매칭 트랜스도 구입해서 케이싱 도 하고 턴테이블도 구입하고 MC 바늘도 구입하고 여러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한가지 완성하지 못한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진공관 포노 프리앰프 자작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OPAMP, TR 포노가 있고 서로 교환하면서 듣고 있었는데 진공관 포노는 아무래도 자작하기 까다롭기도 하고 제작비용도 꽤 드는 만큼 쉽게 자작을 하기 힘들었지만 요즘 진공관 앰프 자작하는김에 제작을 해야지 생각하고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2018. 1. 26.
Scandyna Micropod SE MK2 (스칸디나 마이크로포드) 거의 일주일간 황사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로 공기가 무척 안좋았습니다. 걱정되는건 어제 저녁 오늘 조금 좋아진 공기가 다시 내일 아침부터 나빠진다는데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18년간 쓰는 스피커는 많은 분들도 아시는 KRK Rocket 입니다. 이 스피커에 파워 앰프만 중간에 한번 바꿔서 18년간 잘 사용했는데요. 제가 20대 때부터 음악듣기나 음악작업할때 가리지 않고 사용했고 워낙 Rocket 시리즈가 기본에 충실한 녀석이라 불만 없이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생애 처음으로 오디오 스피커를 구입하겠다는 생각을 얼마전에 했는데요. 진공관 파워 앰프도 자작하고 그 동안 모니터 스피커로 음악 감상하다보니 심심하고 노멀한 음에 너무 익숙해져서 좀 더 꾸며주는 스피커에 동경도 커졌고 했는.. 2018. 1. 19.
MC 카트리지 장착및 승압 트랜스 구입및 제작기. 작년에 전 오래된 대우 턴테이블을 뒤로하고 드디어 아이언암이 장착된 House Of Marley Stir It Up Tuntable을 구입했습니다. 처음으로 보급형을 벗어나서 중가격대의 제대로 된 턴테이블을 구입한것인데요. 워낙 음악만 제대로 나오면 별 불만이 없었던지라 저가 대우 턴테이블로 20여년 잘 듣고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제품의 이상이 없는한 계속 들을 생각이었지만 안타깝게도 대우 턴테이블이 점점 모터가 이상 증상을 보여 처음 플레이가 한참 있다 되는등의 제대로 된 성능을 보여주지 못해서 턴테이블을 구입할려고 하던중 작년 여름에 드디어 2번째 턴테이블로 House Of Marley Stir It Up Tuntable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러던중 얼마 지나지 않아 바늘을 부러트리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2018. 1. 10.
Tame Impala Innerspeaker LP 와 서울전자음악단 공연 (테임 임팔라 이너스피커 엘피) 2018년 새로운 한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한해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그저께 새해맞이 서울전자음악단의 라이브를 보러 저녁쯤 자전거를 타고 집에서 홍대 부근으로 이동을 했었는데요. 2017년이 호락하게 저를 보내주지 않으려는듯 마지막날 자전거를 타면서 미끄러져 넘어졌습니다. 생각보다 크게 넘어져서 골절까지 의심할 정도로 너무 아프게 넘어졌는데요. 다행이도 타박상과 찰과상 빼고는 크게 다치지 않았지만 무릅에 타박상은 예상보다 더 커서 걸어다닐때 불편함을 느낄정도로 아펐습니다. 액땜할려고 했나 봅니다. 리어설을 준비하는 서울전자음악단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분들이시고 저를 초청해주셔서 기쁜마음으로 참석을 하였습니다. 한국 사이키델릭의 독보적인 존재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밴.. 2018. 1. 2.